본문 바로가기
마음건강 지킴이, 국가트라우마센터입니다.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 제목, 내용, 첨부파일 항목으로 구성
제목 [통합] 마음프로그램 모바일앱(APP)을 소개합니다.
작성일 : 2020.10.13 조회수 : 3906

국가트라우마센터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 대처에 도움이 되는 마음프로그램 모바일앱을 개발하여 카드뉴스를 통해 알립니다.


마음프로그램 모바일앱으로 심리교육과 안정화기법을 익히고 일상생활에 활용하여 온국민이 건강한 마음을 유지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동 시안은 공공누리 제 4유형에 해당됨에 따라 상업적 이용 금지이며

※ 변형 등 2차적 작성을 금합니다.

※ 또한, 사용 시 출처를 표시해주셔야 합니다.


마음프로그램 국가트라우마센터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 대처에 도움이 되는 마음프로그램 모바일앱을 개발하여 소개합니다.우리가 신체의 건강을 위해 꾸준하게 운동을 하듯이 '마음프로그램 모바일 앱'을 활용하여 마음의 건강을 위한 안정화 기법을 익히고 일상생활에서 활용하세요.   * 안정화 기법: 재난을 경험한 후 긴장된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 반응을 조절하는 방법마음프로그램 앱의 주요기능 1  심리교육  위기 사건을 경험한 후 나타나는 트라우마 반응과 불면증,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을 잃는 후 애도반응에 대한 대처방법을 알아봅니다.안정화 기법  몸과 마음의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되는 복식호흡, 근육이완, 호흡마음챔김명상등의 안정화 기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프로그램 관리  회원가입 후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안정화 기법을 연습한 본인의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마음프로그램 앱 설치 방법  마음프로그램모바일 앱은 안드로이드(AOS)의 경우 Play Store에서, 아이폰(IOS)의 경우 App Store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 첨부파일

[통합] 마음프로그램 모바일앱(APP)을 소개합니다.zip다운로드 수:67